AI 해커톤은 AI를 활용한 다양한 개발을 희망하는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이상적인 해결책으로 각광받고 있지만, 관련 분야 경험과 양질의 데이터가 부족해 원하는 수준의 성과를 얻기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네이버클라우드가 이번에 내놓은 AI 해커톤 솔루션은 AI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축적하고, 비즈니스에 적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AI 해커톤을 손쉽게 개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년간 축적한 해커톤 운영에 관한 노하루를 바탕으로 해커톤 기획과 시스템 구축, 운영, 대회 총괄, 기술 지원, 컨설팅까지 모든 영역을 포함한다.
|
또 네이버 AI 연구팀이 개발해 여러 해커톤을 통해 검증한 머신러닝 클라우드 플랫폼(CLOVA NSML)이 포함돼 있어 합리적인 비용으로 우수한 성능의 AI 모델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류재준 네이버클라우드 이사는 “AI 해커톤은 기업과 기관의 디지털 전환을 돕고, 학습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확산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그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네이버클라우드는 AI 해커톤 솔루션을 비롯해 지원 TF팀까지 구성을 마쳤으며, 기업들이 다양한 데이터 구축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