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점검 5분만에 뚝딱" LG CNS, AWS 클라우드 보안인증 획득

김국배 기자I 2021.02.18 10:14:23

자체개발 솔루션 ''CAT'' 효과성 입증

LG CNS가 ‘AWS 클라우드보안 역량 인증’ 중 하나인 ‘보안 엔지니어링’ 인증을 취득했다.
사진=LG CNS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LG CNS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AWS 클라우드 보안 역량 인증’ 중 하나인 보안 엔지니어링 인증을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보안 엔지니어링은 고객사에 클라우드 시스템을 설계, 구축하는 과정에서 보안성을 확보하는 역량이다. 국내에서 AWS의 보안 엔지니어링 인증을 획득한 건 LG CNS가 처음이다.

특히 LG CNS는 이번 인증으로 클라우드 보안 현황을 자동 점검하는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CAT’의 효과성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LG CNS 독자 기술인 CAT는 관리자가 클릭 한 번으로 보안 취약점을 찾고 안내할 수 있다. 보안 담당자가 명령어를 직접 입력하며 점검할 필요가 없어 통상 16시간 가량 걸리던 작업 시간을 5분 이내로 줄일 수 있다.

김태훈 LG CNS 디지털테크놀로지이노베이션(DTI)사업부 클라우드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인증으로 기업용 클라우드 환경에 필요한 보안 기준을 제시했다”며 “보다 강화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로 클라우드 환경 전환, 구축, 운영 및 애플리케이션 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가치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