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울시, '세계도시 환경총회' UCC 공모전 연다

고재우 기자I 2014.12.11 11:15:00

지역·나이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
총 9개 작품 선정, 총 상금 500만원과 상장 수여

[이데일리 고재우 기자] 서울시는 세계도시환경총회의 의미를 공유하고,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시민아이디어 UCC’ 공모전을 다음 달 16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세계도시환경총회는 내년 4월 8일부터 12일까지 4박 5일에 걸쳐 서울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총회의 목적과 논의할 핵심 주제를 알리기 △도시의 역할과 책임감 △시민이 바꾸고 만들어갈 수 있는 환경보전 등에 관한 콘텐츠로 응모해야 한다.

공모분야는 동영상 및 웹툰 2가지 분야다. 동영상은 5분 이내의 범위에서 자유로운 형식이고, 웹툰은 10MB 이내 만화 형식으로 제출해야 한다.

공모전에는 지역·나이 등과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1인 2 작품 이내로 응모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15일부터 내달 16일까지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http://mediahub.seoul.kr)를 통해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품은 5인 이내로 구성된 관련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가려지고, 9개 수상작에 대해 총 500만원의 상장 및 시상금이 수여된다. 선정된 작품들은 향후 서울시 시민청 및 서울시 홈페이지와 교육자료 등을 통해 시민에게 소개되는 등 서울 세계도시환경총회 개최 홍보 자료로 활용될 전망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또는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http://mediahub.seou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서울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