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SUV 올시즌 타이어 '다이나프로 HP3' 글로벌 출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배운 기자I 2025.07.07 08:51:22

승차감, 주행 안정성, 마일리지 등 성능 전반 강화
최적화 설계로 사계절 안정적 드라이빙 환경 제공

[이데일리 이배운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는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Dynapro)’의 컴포트 올시즌 타이어 ‘다이나프로 HP3(Dynapro HP3)’를 중동, 아시아, 중남미 등 글로벌시장에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다이나프로 HP3 (사진=한국타이어엔테크놀로지)
‘다이나프로 HP3’는 지난 3월 국내에서 먼저 선보인 온로드 전용 모델로, 편안한 승차감은 물론 사계절 주행 안정성과 마일리지 성능 등을 전반적으로 개선한 제품이다.

특히 최적화된 숄더부 블록 설계를 통해 노면 접지 면적을 넓히고 고하중 조건에서도 접지 압력을 고르게 분산시켜 이상 마모 발생을 최소화했다. 기존 자사 모델 대비 최대 5% 향상된 마일리지 성능도 확보해 경제성까지 갖췄다.

또한, 타이어 표면의 그루브(홈) 설계를 정교하게 개선해 마른 노면 핸들링 성능을 4% 끌어올렸으며, 미세 홈 밀도를 높여 다양한 노면 조건에서도 제동력과 주행 안정성을 높였다.

소음 저감 기술도 적용됐다. 한국타이어의 특허 기술인 ‘E자 널링(Knurling)’을 통해 타이어 메인 그루브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기존 대비 최대 2.5dB까지 줄였으며, 충격 완화 패턴 설계를 더해 노면 소음을 효과적으로 억제했다.

‘다이나프로 HP3’는 15인치부터 21인치까지 총 62개 규격으로 운영되며, 다양한 차종과 운전자의 요구를 아우르는 선택지를 제공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신제품 외에도 △다이나프로 HT2 △다이나프로 에보 AS △다이나프로 HPX △다이나프로 AT2 Xtreme △다이나프로 XT 등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SUV 전용 브랜드 ‘다이나프로’의 입지를 글로벌 시장에서 강화하고 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