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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신규 운영자금 1000억원은 현대렌탈케어의 렌털 서비스 영업망 확대와 신제품 출시 등 사업 확장에 투입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현대렌탈케어는 올해 매출 9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이는 전년(468억원)대비 92% 증가한 규모다. 흑자전환 시기도 당초 예상 목표했던 2021년에서 1년 앞당긴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현대렌탈케어 매출은 468억원으로 전년(226억원)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올해 들어서도 지난달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74% 늘어났고 같은 기간 신규 계정 수도 40% 증가했다. 1월이 일반적으로 렌털업계 비수기인 점을 감안하면 높은 성장세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신규 가입계정이 전년대비 40% 급증한 13만개를 기록하는 등 실적 호조로 매출 확대와 수익 개선 효과를 거뒀다”며 “내년에는 영업이익 흑자 전환과 더불어 연 매출 1200억원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렌탈케어는 신규 운영자금을 영업망 확대와 서비스 인력 확충에 집중할 계획이다. 연내 전문 영업인력을 전년보다 20% 확대하고 ‘큐밍 케어 매니저’ 등 서비스 전담 인력도 최대 30%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또한 렌털 상품 가입 및 A/S 서비스 등이 가능한 새로운 ‘온라인 플랫폼’도 구축할 계획이다.
렌털 제품군도 기존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 등 전통적인 렌탈 상품 외에 고부가 상품인 대형 생활가전 및 가구류를 중심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올해는 10여종의 신규 대형가전 및 가구 렌털 상품을 출시한다. 특히 올 하반기 이후 피부미용 관리 등 헬스케어 기기와 에어컨 등을 신규 출시하는 등 새로운 사업영역 개척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를 통해 향후 3년간 대형가전 및 가구 렌털 부문 등에서 총 1000억원의 누적 매출을 올린다는 목표다.
그룹 계열사간 협업도 강화한다. 현대리바트와 함께 신규 매트리스, 소파 등 가구 렌털상품을 공동 개발하고 건자재업체 현대L&C의 프리미엄 창호 등 고가의 홈 인테리어 제품의 렌털 상품화 등도 중장기적으로 계획하고 있다.
정윤종 현대렌탈케어 영업본부장은 “올해도 공격적인 투자로 사업 확장을 지속해 15만개 이상의 신규 가입계정을 확보할 계획”이라며 “기존 렌털업체들과 차별화된 소형 생활가전과 헬스케어 제품 등을 독자적으로 개발하는 등 제품 경쟁력 강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