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정보가 손안에’ 스마트 배치표 출시

신하영 기자I 2014.11.07 13:46:16

대학닷컴 앱 개발···13일 수능 일부터 다운로드 가능
모집단위별 전형정보 제공···등록금 등 대학 정보도

[이데일리 신하영 기자] 복잡한 대입전형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된다.

인터넷신문 대학닷컴(www.daehac.com)은 전국 335개 대학의 모집요강과 대학별 공시정보를 담은 ‘스마트 배치표’ 앱을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

스마트 배치표는 학생들에게 수능 성적 등에 따라 지원 가능한 대학을 보여주는 학원가의 배치표와는 다르다. 대신 각 대학의 모집단위별 전형방법을 알려준다. 수능·학생부·면접 등 각 전형요소별 반영 비중이 어느 정도인지를 파악하고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을 찾게끔 서비스한다.

특히 등록금, 장학금, 취업률, 학생1인당 교육비 등 대학별 핵심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수험생들 입장에서는 대학을 선택하기 전에 미리 해당 대학의 교육여건이 어떤지 살펴볼 수 있는 것이다. 이밖에 △지역별 대학 △지하철 노선별 대학 △직업별 대학 등 테마별 검색도 가능하다.

서현배 대학닷컴 발행인은 “대학의 전형방식이 3000개에 달할 정도로 복잡해 입학정보의 격차가 입시에서의 차별로 이어 진다”며 “수험생들이 스마트 배치표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을 스스로 찾을 수 있다”고 소개했다.

스마트 배치표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오는 13일부터 플레이스토어나 애플스토어에서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스마트 배치표 메인화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