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클릭! 새책)B2B도 브랜드 마케팅 시대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피용익 기자I 2007.04.13 16:31:09

`B2B 브랜드 마케팅`

[이데일리 피용익기자] "기업은 제품을 팔지만 소비자는 브랜드를 산다. 개인 고객이 그렇듯이 기업 고객도 마찬가지다".

기업이 내놓는 상품들이 유사해지면서 각 기업은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선호를 창출하기 위해 브랜딩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동안 브랜딩은 개인고객을 대상(B2C)으로 한 제품의 성공에 핵심이 돼왔다. 그러나 이제는 기업고객을 대상(B2B)으로 하는 제품에도 브랜딩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신간 `B2B 브랜드 마케팅`에서 마케팅 전문가 필립 코틀러와 포르츠하임대학 교수 발데마 푀르치는 B2B 브랜딩을 통해 기업이 살아남는 방법을 소개한다.

저자들은 삼성전자, 인텔, 페덱스 등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들이 브랜딩에 투자해 큰 성공을 거뒀다는 예를 들면서 B2B 브랜드 관리가 체계적이고 수익성 있는 전략의 열쇠라고 주장한다. 김민주·김선희 옮김, 비즈니스맵, 2만5000원.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