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드림 아츠클래스는 재단의 사회공헌 사업으로 창의적인 움직임을 일반 교과 수업에 융합한 영국 창의예술 교육법을 교사들에게 확산해 교육현장에서 보다 재미 있게 교사와 학생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며, 교사간 자발적 모임을 통해 커리큘럼 및 교육법을 개발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단순 교사 프로그램이 아닌 교사들의 고충을 서로 나누는 정서적 지지와 새로운 교육방법 공유를 통해 성장하는 교사 플랫폼을 만들어나가고 있다.
|
아티즈의 멘토들이 우리나라에 방문하여 4박 5일간 집중적인 교육을 통해 한 단계 높은 창의예술교육을 전수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한국형 창의예술교육 멘토를 육성하기 위해 한국멘토 트랙을 새롭게 준비하였다. 아티즈와 함께 우리나라 초등교사를 창의예술교육 전문가로 육성하여, 국내 교육현장에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정서적 지원을 위해서는 소모임, 커리큘럼 개발, 워크숍 등 교사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재단은 올해 50명의 교사를 선발한다. △신규교사 트랙(온드림 아츠클래스 참여 경험이 없는 초등교사 대상) 30명, △알럼나이교사 트랙(온드림 아츠클래스 신규교사 트랙 참여 교사) 15명, △한국멘토 트랙(온드림 아츠클래스 영국연수 수료 교사) 5명을 구분하여 모집한다.
선발된 교사들은 △영국 아티즈 멘토와 함께 4박 5일 합숙 연수, △교사 커뮤니티 프로그램(교사 밋업, 창의예술교육 연구, 소그룹 지원), △영국 런던 5박 7일 연수(2017년~2025년 알럼나이 과정 수료 우수교사 별도 선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지원방법은 현대차 정몽구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가능하다.
재단 관계자는 “현대차 정몽구 재단과 함께 미래세대 주인공인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헌신하는 교사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