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경제, 내달 18일 프랜차이즈 창업 오프라인 클래스 개최

이윤정 기자I 2022.11.30 10:54:28

SPM 최석민 대표 초청, 원데이 오프라인 클래스 진행
프랜차이즈 선정·매장 운영관리 등 맞춤형 컨설팅 제공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경제·금융 교육 전문 플랫폼 사이다경제는 오는 12월 18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사이다경제 본사에서 ‘연 매출 80억! 실패하지 않는 외식업 매장 창업 & 운영비법’ 오프라인 클래스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 최석민 SPM 대표가 운영하는 매장 현장 (사진=사이다경제)
이번 클래스는 최석민 SPM 대표가 강사로 나서 ‘2023년에는 무조건 대박 나는 매장의 비밀’이란 주제로 2시간 동안 강의를 진행한다.

지난 2016년 외식업에 뛰어든 최 대표는 현재 동백까츠, 맛깔포차 등 10개 브랜드 15개 직영점과 80여 개 가맹점을 운영하며 80억 원의 연매출을 올리고 있다. 그는 뛰어난 상권분석과 브랜딩 전략을 통해 코로나19 여파로 외식업이 한창 어려움을 겪었던 2020년과 2021년 사이 연 매출을 250% 성장시키며 외식업 경영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다.

최 대표는 이번 강의에서 자신의 성공·실패 경험담을 소개하며, 6년간 쌓아온 사업 시스템과 창업 노하우 등의 비법을 전수할 예정이다. 또한 좋은 상권 및 아이템 선정, 효과적인 매장관리와 마케팅 방법 등의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동시에 현장에서 예비 창업자와 자영업자들과 소통하며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 대표는 “직접 터득해온 장사의 방법을 누구나 적용할 수 있도록 이번 강의에 모두 담았다”고 설명했다.

사이다경제의 이번 오프라인 클래스는 사이다경제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 수강생에게는 1만 원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