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은 이날 ‘서울장애인부모연대 강서지회’를 방문해, ‘2019 사랑나누기 캠페인’ 수익금 800만원을 전달했다. 이 단체는 아시아나항공이 2015년부터 ‘사랑나누기 캠페인’ 수익금을 지원해 온 곳으로 지원금은 장애인 재활치료 지원 비용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이 2013년부터 실시해온 ‘사랑나누기 캠페인’은 임직원들로부터 의류, 잡화, 도서 등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기부받는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걷힌 물품들을 비영리단체 ‘아름다운 가게’에 위탁 판매를 맡겨, 걷힌 수익금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해왔다.
올해 10월 한 달간 2038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2만5000점의 물품을 기부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참여인원이 전년대비 41%, 기부 물품은 91%가 증가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조영석 아시아나항공 커뮤니케이션부문 담당 상무는 “사랑나누기 캠페인은 중고 물품의 자원 재순환과 판매 수익금으로 소외계층을 지원해, 사회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의미가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라며 “매년 동참하는 인원과 기부 물품들이 더욱 늘어나, 임직원들의 높은 관심을 다시금 실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