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通팔달]커피빈 멤버십 론칭, 흥행 성공

장영은 기자I 2013.06.04 14:15:42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커피빈 멤버십 카드 인기에 사이트 다운

○…커피빈코리아가 지난달 멤버십을 론칭하며 단골고객 확보에 나섰다. 커피빈 창립 50주년이 되는 해를 맞아 처음으로 국내 멤버십을 론칭한 커피빈코리아는 기존 ‘핑크카드’(12잔 구매시 1잔 무료)의 혜택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누적 구매 횟수에 따른 등급제 시행과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커피빈은 멤버십 론칭을 기념해 패션 브랜드인 ‘캐스키드슨’과 콜라보레이션(협업)을 해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20주년을 맞는 캐스키드슨과 손잡고 3000장 한정 수량으로 멤버십클럽 카드를 선보인 것. 캐스키드슨 특유의 꽃 문양으로 디자인 된 이 카드는 판매 첫날 판매 사이트를 마비시킬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에 따라 커피빈코리아는 당초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취지 등을 알리기 위해 한달간 하루 100장씩 판매할 예정이었던 계획을 바꿔 오는 5일 남은 수량을 한꺼번에 판매하기로 결정했다.

비가 와도 끄떡 없는 롯데百 태극기의 비결

○… 소공동 롯데백화점 앞 태극기 물결이 행인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본점에서 에비뉴엘, 영플라자로 이어지는 길가에 1500장의 태극기를 전시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특히 화단에 꽂힌 태극기들은 매연과 궂은 날씨에도 깨끗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이 태극기의 소재는 폴리에스테르 원단으로 일반 무명이나 천 소재와는 달리 방수, 방습효과와 우수하고 오물이 잘 묻어나지 않아 외부 행사용 태극기 제작에 많이 쓰인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태극기는 오염·훼손된 된 채로 게양하지 못하게 돼 있다”며 “이번에 쓰인 태극기는 행사 종료 후 업체에서 전량 수거해 소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 [유通팔달]명품 뺏긴 한섬의 실적 부진
☞ [유通팔달]이마트가 신사동으로 간 까닭
☞ [유通팔달]어린이날 선물 최강자는?
☞ [유通팔달]中 관광객 많이 찾는 백화점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