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ART는 차세대 요금 게이트 도입을 통해 무임승차율을 50% 이상 줄이는 성과를 거뒀으며, 승객안전성과 시스템의 효율성 또한 크게 향상되었다. 특히 에스트래픽이 공급한 게이트는 세계 최초로 독자적 도어 잠금 메커니즘을 적용해, 스윙형 차단 바를 밀거나 뛰어넘거나 밑으로 통과하는 무임승차 행위를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이 메커니즘은 기존 교통시스템이나 게이트 기술을 참고한 것이 아닌 BART의 요구 사항에 맞춰 에스트래픽이 독창적으로 설계한 것으로, BART측으로부터 차별화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BART 인프라 구축 총괄 Sylvia Lamb 부국장은 “에스트래픽과의 협업을 통해 세계적으로 유일한 형태의 게이트를 도입할 수 있었으며, 수십만 명의 승객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견고한 시스템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에스트래픽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총 715개의 요금 게이트를 교체했으며, BART와 함께 센서 기반의 고도화된 무임승차 방지 기술의 추가 도입에 대해 논의 중이다. 이는 단순한 하드웨어 공급을 넘어, 미래형 대중교통 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스마트 모빌리티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스트래픽 관계자는 “BART 프로젝트는 에스트래픽의 글로벌 기술력과 프로젝트 수행 역량을 입증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세계 각국의 교통 인프라 혁신을 위한 협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