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하나은행, 인니 ‘루피아’ 현지통화 직거래 서비스

정병묵 기자I 2024.09.30 10:53:37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하나은행은 인도네시아 현지통화 직거래 서비스(LCT)를 30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도네시아 현지통화 직거래 서비스를 통해 수출입 기업들은 원·루피아(IDR) 직거래 환율을 이용하여 거래대금 송금이 가능해 졌다. 그동안 인도네시아에서 한국으로 루피아(IDR) 송금 시 루피아(IDR)에서 미달러(USD)로 환전하여 송금을 받아야 했던 수출입 기업들은 루피아로 직접 받기가 가능해짐으로써 거래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하나은행은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서 루피아를 송금하는 경우에도 별도의 이용 등록 절차 없이 현지통화 직거래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현지통화 직거래를 통해 인도네시아로 송금하려는 기업 손님은 하나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LCT 송금을 요청하거나,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 LCT 송금이 가능하다. 또한, 인도네시아에서 한국으로 송금 시 결제은행을 하나은행 인도네시아법인으로 지정하면, 기업 손님은 루피아를 받아 하나은행에 개설한 루피아 외화계좌로 예치할 수 있다.

하나은행 외환사업지원부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루피아로 송금을 받는 기업들의 거래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손님에게 최적화된 외환거래를 위해 전문적이고 경쟁력 있는 외환서비스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