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파트너십으로 MBC는 상암사옥, 제작 스튜디오 등의 가상공간과 함께 메타버스형 오리지널 콘텐츠 등을 더샌드박스 유저들이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일 예정이다. MBC는 이미 메타버스, 대체불가토큰(NFT) 등 자체 IP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을 선보이고 있다.
양사는 협업의 첫걸음으로 더샌드박스가 준비 중인 한국 콘텐츠 테마 공간 ‘K-verse(K버스)’에 MBC의 드라마, 예능, 뉴스 IP를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에 협업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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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C 박재훈 파트장은 “더 샌드박스의 300만 유저와 스눕독, 위너 뮤직 등과의 협업 사례를 보며 주목해왔다”며 “MBC가 국내 방송사 중 선험적으로 구축한 메타버스, NFT 사업 성공 사례들이 더샌드박스에 새로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더 샌드박스는 MBC 외에도 하나은행, 채널A, 롯데월드, CJ ENM, 유비소프트, SM브랜드마케팅, 등 200곳이 넘는 파트너사들과 메타버스 세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