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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마이컵은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마이컵이 설치된 곳을 방문한 고객은 세척기 상단의 문을 열고 텀블러를 뒤집어 넣은 후 문을 닫고 앱에서 원하는 코스를 선택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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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에는 ‘세척중’, ‘세척완료’ 등 제품 동작 상태가 표시된다. 알림을 통해 세척 완료 상황도 알 수 있다.
LG전자는 고객 의견을 조사한 결과 텀블러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와 뚜껑까지 세척하면 좋겠다는 의견에 따라 텀블러 내·외부를 동시에 세척하도록 다방향 세척날개를 적용했다. 또한 기업 간 거래(B2B) 고객의 공간 활용을 감안해 슬림하고 컴팩트한 디자인을 반영했다. 제품을 늘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도록 관리를 위한 구독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국제 환경보호 단체인 그린피스가 지난달 발표한 ‘재사용이 미래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에서 연간 84억개의 일회용컵이 버려진다. 일회용컵을 다회용컵으로 바꾸면 한국에서만 온실가스 배출량을 이산화탄소 환산량으로 연간 25만t(톤) 넘게 저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다 자란 나무 1130만그루가 1년 동안 흡수하고 내연기관차 9만2000대가 1년 동안 배출하는 탄소량에 해당한다.
LG전자는 텀블러 사용 문화 대중화를 위해 텀블러 세척기를 카페, 사무실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확산 노력 중이다.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제품 개발에 반영키 위해 카페, 사무실, 대학교 등에서 마이컵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스타벅스 일부 매장에서 실제 사용하며 제품을 테스트하고 있다.
LG전자는 마이컵을 오는 2024년 상반기 내 출시할 계획이다. 또 가전의 서비스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마이컵 보급으로 텀블러 사용 문화를 확산하고 탄소 배출을 저감시키는 등 환경보호에 기여하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