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와 SK브로드밴드 개발진들이 ‘다음카페 게시글 이미지 미노출 장애’에 대해 조치를 시작했다. 이르면 내일(17일) 데스트베드 상에서 시험운영을 진행하고, 2~3일 이내 완전 정상화를 이루겠다는 계획이다.
전일(16일) 카카오는 다음카페 공지를 통해 모바일 앱에서는 게시글 내 일부 이미지가 간헐적으로 뜨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현상은 전일 발생한 것은 아니며 꽤 오랜기간 지속돼 온 것으로 보인다. 다음카페는 공지를 통해 “IOS, 와이파이 이용 시에만 조건적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빠른 시일내 복구하겠다”고 했다. 해당 와이파이 통신사는 SK브로드밴드다.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자사 와이파이 이용자 중 IOS운영체재를 이용하는 사람들 중 일부에서 이미지 미노출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했다. 현재 어느정도 정상화를 구축한 상태지만, 완전 복구는 아니다. SK브로드밴드는 내일(17일) 같은 조건에서 오류 없이 작동이 되는지 테스트베드상에서 시험운영을 진행할 방침이다.
SK브로드밴드 측은 “1만건 중 1건 정도 발생할 만한 미비한 오류”라며 “현재는 와이파이 호완이 잘못인지, 서버상 잘못인지 아직 규명이 되지 않았고, 다음카페 측과 원인규명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음카페 측도 “해당 현상은 전일 발생한 것은 아니며 계속 현상이 있어 왔고, 전일 공지를 띄우게 된 것”이라며 “SK브로드밴드와 원인규명 중에 있다”고 했다.
한편, 다음카페 측은 모바일앱에서 이미지 미노출 오류가 있을 경우 △와이파이가 아닌 셀룰러 데이터로 카페 앱 이용 △휴대폰 와이파이 껐다가 다시 켜기 △다음카페 앱 종료 후 다시 켜기 등을 통해 앱을 임시 이용할 수 있다고 공지문에 함께 게시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