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든앤앨리스마케팅-컨슈머인사이트, 스마트 데이터 비즈니스 MOU 체결

이윤정 기자I 2023.03.28 10:47:30

관광분석 서비스를 통한 스마트관광도시 공동 마케팅 활동 추진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이든앤앨리스마케팅은 스마트관광도시 활성화를 위해 관광, 여행 전문 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와 스마트 데이터 비즈니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든앤앨리스마케팅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업으로,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부터 프로모션 및 이벤트 기획, 실행, 결과 분석 전 단계에 걸쳐 데이터 기반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컨슈머인사이트는 소비자리서치 전문 연구기관으로 IBP(Invitation based Panel, 비편향 패널)를 샘플링 프레임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모빌리티-ICT-관광-금융 등 전문 분야에서 기획조사(Syndicated Research)를 운영한다.

컨슈머인사이트는 빅데이터 기반 분석 및 여행 소비자 성향 조사를 통한 관광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든앤앨리스마케팅은 이러한 스마트 데이터를 활용하여 스마트관광도시 플랫폼 홍보 및 이용자 확대를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된다.

▲이든앤앨리스마케팅이 컨슈머인사이트와 스마트 데이터 비즈니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이든앤앨리스마케팅 제공)
스마트관광도시는 지역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디지털 기술과 관광요소를 접목해 누구나 편리하게 관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의 관광지를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발전시키는 사업이다.

이든앤앨리스마케팅 관계자는 “컨슈머인사이트와의 스마트 데이터 비즈니스 협력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및 가명정보 결합데이터 분석을 통한 지역별 마케팅 전략 수립이 가능할 것”이라며 “안내, 예약, 결제, 추천 등 스마트관광도시 플랫폼 서비스 전 과정에 대한 사용자 경험 향상을 통해 모바일 앱 트래픽을 증대하고 스마트관광도시 홍보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컨슈머인사이트 관계자는 “관광, 여행, 여가 분야에서 축적한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마트관광도시 플랫폼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며 “공공 빅데이터와 민간 데이터, 그리고 리서치 데이터의 결합을 통해 효과성 있는 관광정책 실행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