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롯데건설 유튜브채널 ‘오케롯캐’, 구독자 10만명 달성

김나리 기자I 2022.04.07 11:00:39

6개월만에 유튜브 실버 버튼 획득…“건설업계 최단기간”

[이데일리 김나리 기자] 롯데건설은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하고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유튜브 실버 버튼은 구독자 10만명 이상을 달성한 채널에만 유튜브 심사를 거쳐 수여된다.

롯데건설 오케롯캐 유튜브 채널 실버버튼 이미지(사진=롯데건설)
지난해 7월 7일 리뉴얼 오픈으로 첫선을 보인 ‘오케롯캐’는 약 6개월 만에 10만명의 구독자를 달성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기존의 타 건설사 공식 유튜브 채널들이 구독자 10만명 달성에 일반적으로 1년 이상 소요돼 왔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례적인 기록”이라고 자평했다.

오케롯캐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한 고객과의 소통’을 목표로 출발한 채널로, 채널 기획부터 운영 전반에 걸쳐 고객과의 소통에 중점을 뒀다. 채널 명인 ‘오케롯캐’부터 공모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들의 투표로 선정했으며, MZ 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콘텐츠는 물론 정보성 콘텐츠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최근에는 부동산 시장 전망에 대한 전문가들의 분석을 듣고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진행한 콘텐츠인 ‘대선 특집 부동산 대담 라이브 방송’이 조회수 27만회를 기록했으며, 채널 누적 조회수는 570만회를 넘어섰다.

롯데건설은 실버 버튼 획득 기념으로 레고 스톱모션 유튜버(I LIKE HOME)과 협업해 ‘롯데캐슬 X 레고 스톱모션’ 영상을 이날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스톱모션은 영상 프레임마다 피사체를 이동시켜 촬영해 마치 움직이는 듯한 시각효과를 내는 촬영 기법이다. 수작업으로 탄생한 특유의 아날로그적 매력이 특징인 이 영상은 눈으로 보는 ASMR(소리의 자극을 중시하는 영상)로 불리며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게 롯데건설 측 설명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고객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 덕분에 6개월 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하며 실버 버튼을 획득하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오케롯캐’ 채널이 20~30대 젊은 층은 물론 중장년층까지 즐겨 찾는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고객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며 더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