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PS3에서 쿡TV 본다`

양효석 기자I 2010.08.25 14:19:50

KT-소니컴퓨터엔터, 콘솔게임·IPTV 활성화 협력키로

[이데일리 양효석 기자] IPTV와 콘솔게임을 한꺼번에 즐기는 컨버전스형 PS3가 나온다.

KT(030200)와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는 25일 서울 서초동 KT 올레캠퍼스에서 콘솔게임 및 IPTV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플레이스테이션3(PS3)를 통한 쿡TV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PS3를 통해서는 쿡TV의 VOD만 시청이 가능했다. 하지만 이번 제휴를 통해 빠르면 내년 초부터 PS3에서 별도의 셋톱박스 없이 쿡TV의 실시간 방송 및 양방향 서비스 전체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쿡TV 가입고객이 PS3에서 게임을 하다가 IPTV를 이용하게 되면 별도의 기기 변경없이 바로 콘텐츠 및 다양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 진다.

또 양사는 PS3를 시중가에 비해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쿡 상품과 PS3를 결합한 제휴상품을 10월 중 출시하기로 했다. 쿡 사이트를 통해 PS3용 게임타이틀 및 주변기기 유통몰을 운영키로 하는 등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사업에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KT 홈고객전략본부장 송영희 전무는 "이번 MOU를 통해 KT의 쿡TV가 세계적인 수준의 PS3 비디오 게임 콘텐츠와 전략적으로 융합함으로써 기존 IPTV서비스와는 차별화된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기사 ◀
☞KT, 총상금 3억 `앱 개발대회` 개최
☞"KT와 KT&G, 강원랜드를 섞어라"
☞아이폰4 20만 돌파.."쉬었다가 또 예약받아요"(상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