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AXA손보는 동방사회복지회와 협력해 전국 지역 내 여성한부모가정 15세대에 전기요금 및 난방비, 관리비, 가스비 등 각종 에너지 공과금과 난방용품(겨울이불, 패딩) 구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AXA손보의 온맘 나눔 지원사업은 여성한부모가정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난 2023년부터 시작됐다. 이를 통해 사회복지 전문기관인 동방사회복지회와 함께 취약계층 여성 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고 있다.
한스 브랑켄 AXA손보 대표이사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전국의 여성한부모가정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소속감과 안전함을 느끼길 바란다”며 “AXA손보는 보험사로서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방사회복지회는 1972년에 설립됐으며 ‘생명 존중의 가치 실현’이라는 설립 이념과 가치를 지켜오며 아동·청소년, 미혼양육모, 한부모가정, 장애인, 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 전문기관이다.
AXA손보는 온맘 나눔 지원사업 외에도 매년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동방사회복지회에 여성 청소년 및 장애인을 위한 위생용품 키트 ‘애플(愛+)박스’를 후원해 왔다. 이외에도 사내 봉사동아리인 ‘애사모’를 통해 지난 2005년부터 21년간 동방사회복지회에 후원금 기부 및 보호대상아동을 위한 물품 전달 활동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