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데일리초대석]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오광성 원장

공정태 기자I 2017.04.26 09:47:11


‘이데일리초대석’ 방송화면 캡쳐
[이데일리TV 공정태 PD] 오늘 오후 5시30분에 방송되는 이데일리초대석(진행 이주영)에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오광성 원장이 출연한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사회적기업육성법에 따라 2011년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이며,사회적기업의 육성과 진흥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오광성 원장은 “우리 사회에는 중앙정부나 지자체, 경제계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많은 사회문제가 있는데, 사회적기업은 이러한 사회문제를 혁신적인 방법으로 해결하기위해서 경제적 가치보다 사회적 가치 추구에 좀 더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일반기업은 기업경영을 통하여 이윤을 창출하고 이를 주주들에게 배당하는 것을 우선적 목적으로 하지만, 사회적기업은 기업활동을 통하여 청년 일자리·장애인 등 취약계층 고용, 교육, 환경, 지역사회 발전 등의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주로 추구하고 있다”고 그는 강조했다.

진흥원에서는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위해서 ‘대기업의 사회공헌 프로그램과 연계, 은퇴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링팀 운영, 공공구매와 같은 판로확대 지원, 네트워킹과 경영컨설팅 지원’을 하고 있다.

오 원장은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소셜캠퍼스 온은 서울·부산·전주 등 3개 지역에 조성되고 있고, 청년창업 육성과정을 통해 창업한 기업 중에서 150여개사가 입주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그는 “사회적기업이 활성화 되기 위해서는 사회적기업이 창출하는 사회적 가치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올해 사회적기업 10주년은 국제포럼·박람회·걷기대회·음악회 그리고 3대 종교 공동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고 언급했다.

오광성 원장이 출연하는 이데일리초대석은 본방송 4월 26일(수) 오후 5시 30분, 재방송 4월 29일(토) 오전 11시 30분, 4월 30일(일) 오전 8시 30분에 방송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