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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자마저 놀라움을 표할 정도로 이채로운 풍경이다. 와일드혼은 최근 ‘마타하리’ 개막을 기념해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관련 질문이 나오자 “정말 말도 안 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일은 쉽게 일어나지 않는다”고 답했다. 이어 그는 “연말 연초에 참여작 4편이 한국에서 공연하는 것은 저에겐 행운 같은 일이다. 겸손한 자세로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와일드혼은 1980년대 팝 음악계에서 활동하며 휘트니 휴스턴, 내털리 콜 등 여러 팝스타들과 협업했다. 1990년대부터 주 무대를 뮤지컬계로 옮겨 ‘지킬 앤 하이드’를 비롯한 여러 브로드웨이 작품의 음악을 책임졌다.
한국 뮤지컬계와는 2004년 처음 인연을 맺었다. 공연제작사 오디컴퍼니가 ‘지킬 앤 하이드’ 한국 초연을 올린 게 인연의 출발점이다. ‘지킬 앤 하이드’는 뮤지컬에 관심이 없는 이들도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넘버인 ‘지금 이 순간’으로 잘 알려진 작품. 와일드혼은 ‘지킬 앤 하이드’ 흥행을 계기로 한국 관객의 취향과 잘 맞아떨어지는 음악을 창작하는 작곡가로 주목받았다. 이후 ‘스칼렛 핌퍼넬’, ‘보니 앤 클라이드’, ‘드라큘라’, ‘데스노트’, ‘몬테크리스토’ 등을 통해 한국 관객과 꾸준히 만나며 존재감을 키웠다. ‘마타하리’. ‘웃는 남자’, ‘4월은 너의 거짓말’ 등 한국 창작 뮤지컬 작품의 음악도 도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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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일드혼 음악의 특징으로는 섬세한 감정선, 뚜렷한 기승전결 구조, 중독성 강한 멜로디 라인 등이 꼽힌다. 기자간담회에 배석한 옥주현은 “와일드혼의 음악은 표현하고자 하는 색깔과 질감이 선명하다. 좋은 길잡이가 되어주는 음악”이라고 호평했다.
와일드혼은 “그동안 여러 국가에서 다양한 언어로 40여 개 공연에 참여했다. 음악이 사랑과 마찬가지로 경계가 없기에 가능했던 일”이라고 활동 소회를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항상 진실한 마음으로 영혼과 열정을 담아 음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