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식사'도 건강하게…세븐일레븐 '나트륨다운' 삼각김밥 출시

남궁민관 기자I 2022.09.20 10:52:08

식약처 개발 지원 받아 나트륨 저감 삼각김밥 출시
자사 유사 삼각김밥 대비 나트륨 30% 이상 ↓
향후 도시락, 김밥 카테고리까지 구색 확대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국민 건강을 위해 일반 삼각김밥 대비 나트륨 함량(자사 유사상품 기준)을 30% 이상 낮춘 ‘나트륨다운’ 삼각김밥 2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나트륨다운’ 삼각김밥.(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건강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지난 3월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발 지원을 받아 나트륨 저감 간편식 출시를 기획하기 시작했다. 삼각김밥의 주 소비층이 초·중·고등학생인 점을 감안해 청소년들의 건강을 위한 나트륨다운 삼각김밥을 출시하게 됐다.

나트륨다운 삼각김밥은 해당 카테고리에서 청소년들이 가장 선호하는 맛인 ‘통햄볶음밥삼각김밥’과 ‘햄참치마요삼각김밥’으로 2종으로 구성됐다. 통햄볶음밥삼각김밥은 버섯야채볶음밥에 나트륨을 낮춘 통햄을 토핑했으며, 햄참치마요삼각김밥은 나트륨을 낮춘 햄과 참치마요네즈를 토핑했다. 밥의 나트륨 함량도 전반적으로 낮춰 일반 삼각김밥 대비 통햄볶음삼각김밥은 전체 나트륨 함량을 35%, 햄참치마요삼각김밥은 30% 낮췄다.

향후 세븐일레븐은 나트륨다운 삼각김밥 추가 출시를 비롯해 김밥, 도시락에도 나트륨다운 상품들의 출시할 예정이다.

김다솜 세븐일레븐 푸드팀 MD는 “국민들의 건강관리에 앞장선다는 마음으로 식약처와 함께 머리를 맞대 만들었다”며 “맛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나트륨을 저감해 짜지 않으면서도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