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에서 시작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착한 소비 실천을 약속하는 범국민 실천운동이다. 해당 내용을 SNS에 올리고 후속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24일 사랑의열매에 따르면 김 회장은 초록우산 황영기 회장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김 회장은 이후 챌린지를 이어나갈 주자로 하나금융그룹 함영주 회장과 대한적십자사 김철수 회장을 각각 지목했다.
사랑의열매는 임직원이 텀블러 사용을 생활화하고 있으며, 배분 협력기관의 사업 평가 증빙자료를 온라인으로 제출받고 내부 회의 자료도 종이 대신 태블릿PC로 확인하는 등 친환경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다.
김병준 회장은 “과도한 플라스틱 사용은 폭염·폭우 등 기후위기로 이어져 취약계층이 더욱 어려운 시간을 보내는 등 악순환이 발생한다”며 “사랑의열매는 앞으로도 생활 속 환경보호를 실천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