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시즌2에서는 △초초보 세트 △중급 같은 일반 세트 △진한 중급 세트 △고급 세트 등 고객이 와인 친숙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한 상품부터, △샴페인 크레망 세트 △FUN한 세트 등 분위기별로 구성한 와인세트까지 총 10가지 상품들을 소개한다.
특히 이들 상품 패키지 안에는 생산국, 와이너리, 품종 등 와인에 대한 기본 정보와 보관 방법, 맛있게 마실 수 있는 방법, 잘 어울리는 페어링 푸드 등 와인킹이 직접 작성한 와인 안내서가 동봉돼 있다.
구매 방법은 ‘포켓CU’를 통해 원하는 상품을 예약하고 점포를 방문해 상품을 결제 및 수령하면 된다. 오전 8시 이전에 주문한 상품은 당일 오후 6시부터 고객이 주문 시 지정한 점포에서 픽업할 수 있다.
이처럼 CU가 와인킹과의 콜라보를 확대하고 있는 것은 전문성 있는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 콘텐츠 및 상품을 통해 고객들이 쉽게 자신의 니즈에 맞는 와인을 선택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와인은 품종, 빈티지, 와이너리 등에 따라 맛과 향의 차이가 큰 상품이지만 와인킹의 제안에 따라 상품을 선택하면 와인 초심자도 소믈리에의 도움 없이 맛있는 와인을 고를 수 있다.
와인킹 채널을 운영하는 이재형씨는 “CU와 콜라보한 와인킹 와인세트는 소비자들이 와인에 쉽게 다가가고 실패 없이 즐겁게 즐길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가격, 품질, 재미에 방점을 두고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박형규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이번 CU 와인킹 와인세트는 와인에 대해 잘 모르는 고객들도 와인킹의 추천에 따라 쉽게 고를 수 있도록 구매 편의를 높인 상품”이라며 “CU는 오프라인 와인 특화매장을 늘리는 한편 온라인 멤버십 앱을 기반으로 하는 CU와인샵의 라인업도 확대하는 투 트랙 전략으로 편의점 와인의 대중화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