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선물 사기에 분주한 5월을 맞아 여기저기 선물 고르는 손길들이 분주하다. 뭔가 의미 있는 선물을 하고 싶은 마음에 고민이 거듭되지만 딱히 주머니 사정을 생각하면 마땅한 것을 찾기가 쉽지 않다.
이때 가격이 비싸지 않으면서도 건강과 정성을 전할 수 있는 선물로 적합한 것이 바로 건강식품이다.
알로에 전문기업 김정문알로에는 업계 최초 특허를 출원한 고농축 알로에 기술 `U-테크(tech)` 공법을 적용한 `김정문 U-베라겔AD`를 출시하며 5월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김정문 U-베라겔AD`는 `U-테크` 공법을 이용해 수분을 분리하여 4배 농축시킨 알로에 고분자를 함유해 면역력을 대폭 강화시켰으며, 식이섬유를 함유해 혈당흡수저해, 담즙산흡수저해의 기능을 갖춘 건강기능제품이다.
제품용기 표면에는 알로에 효능이 담긴 고대 이집트 문서 내용이 파피루스 양각문자로 새겨있고, 튀어나온 파피루스 양각 문자 부분은 용기의 미끄럼을 최대한 방지해줘 휴대성도 고려했다.
용기의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녹색을 기본색으로, 친근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선물로 손색없다.
한국야쿠르트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야쿠르트 나무`(NAMUH)에서는 천연 비타민 `브이푸드`(V'food)를 출시했다.
브이푸드는 과일이나 효모 등 천연 원료에서 성분이 추출된 제품으로, 설탕과 인공색소, 합성착색료, 합성감미료, 합성보존료 등을 사용하지 않았다.
`멀티비타민`은 기초체력 회복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 B`는 육체 피로 개선에, `비타민 C`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 보호에 도움을 준다.
타파웨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케어`(NaturCare)는 칼로리 부담 없이 한끼 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체중조절용 프리미엄 식사대용식 `홍국 다이어트`를 출시했다.
건강기능식품의 원료와 한약재로서 각광받고 있는 홍국(붉은 누룩)에 함유된 모나콜린-K가 혈중 내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비만으로 초래되는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1회 식사 분량에 필요한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 등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돼 있어 균형 잡힌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가족이나 친구에게 선물하기 좋은 제품이다.
앤텍바이오는 장내 유해균은 억제하고 유익균은 증강시키는 복합 유산균 SJP균주와 다양한 한약재, 식물 추출물을 결합해 만든 발효 건강기능식품 `청인`(淸人)을 판매하고 있다.
`청인`은 `청인해우환`, `청인해장환`, `청인삼락환` 등 세가지 형태로 구성돼 있으며, 특허 유산균인 SJP균주를 1차로 발효시켜 효소화한 후 헛개나무열매, 감초, 가시오가피, 삼백초, 갈근, 당귀 등 한약재 추출제재인 식물추출물을 2차 발효, 대두 등 곡류분말에 흡착시켜 한번 더 발효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