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활동 카테고리가 10개에서 25개로 확대되어 다양한 분야의 전문 창작자들이 참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창작자 혜택도 2배 이상 확대됐다.
참가자는 네이버의 클립 크리에이터 모집 페이지에서 콘텐츠 URL을 제출하여 선택될 수 있으며, 선발 결과는 7월 29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선발된 2500명의 클립 크리에이터는 8월 5일부터 12월 31일까지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또한, 네이버는 클립 크리에이터들이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는 ‘브랜드 커넥트’ 제휴 프로그램과 함께 ‘클립 크리에이터 스쿨’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이를 통해 클립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품질 향상과 안정적인 창작 활동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네이버 클립은 올해 들어 일간 재생수가 4배, 사용자 한 명당 재생수는 2배 증가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숏폼 서비스다. 앞으로 네이버는 클립 크리에이터들이 보다 많은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콘텐츠 추천 영역을 확대하고, 사용자 맞춤형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 클립 김아영 리더는 “다양성과 전문성이 풍부한 창작자 생태계 확보가 클립의 핵심 목표”라며 “클립은 앞으로도 클립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성장하며 필요한 지원과 혜택을 다각도로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