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조작으로 각자 다른 능력의 영웅과 용병의 유닛을 모아 진형에 배치하고, 병합과 스킬 사용 효과에 따라 전략적인 전투를 할 수 있다. 또 일일·주간별 퀘스트에 따라 코인과 보석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미투젠은 포켓배틀스의 글로벌 출시와 함께 한국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우선적으로 진행한다. 국내 광고 플랫폼을 활용, 신작에 대한 모객 마케팅을 진행해 초반 이용자를 끌어 모은다는 계획이다.
손창욱 미투젠 의장은 “포켓배틀스를 통해 기존 서비스하고 있는 카드를 활용한 캐주얼 게임과는 차별화하고 진화된 캐주얼 전략 배틀 게임을 선보이며 게임 장르를 다변화하고 있다”며 “내년 1분기 안에 미투온 그룹의 메타버스 블록체인 플랫폼인 미버스와 연동된 포켓배틀스 P2E 버전을 글로벌 론칭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