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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프로젝트 꽃’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백반위크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진행되어 올해로 4회째를 맞이했다.
올해는 강릉에 위치한 중앙성남시장, 서부시장, 포남동, 가톨릭관동대 등에 위치한 71개 골목 밥집과 함께하며 10월 한달 간 진행된다.
네이버는 백반위크 캠페인을 통해 골목 밥집의 메뉴판·위치검색 등 온라인 DB구축을 돕고, 오프라인에서 이용자들이 해당 밥집을 직접 찾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를 위해 네이버 지도앱, 뭐하지판 등 네이버의 다양한 모바일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지금까지 네이버 백반위크에 참여한 골목 밥집은 전국 215개에 달한다.
네이버는 온라인에서도 동네의 숨은 밥집에서 식사한 후 ‘네이버 MY플레이스’에서 영수증 인증을 통해 밥집을 리뷰하는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영수증 인증 리뷰의 경우, 아직 리뷰가 많이 쌓이지 않은 밥집에는 이용자에게 새로운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유정 네이버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리더는 “백반위크 참여식당은 백반위크를 통해 평균 25%이상의 매출이 상승되고, 기존에 찾아오던 고객 외에도 젊은 층 수요가 크게 늘었다는 피드백이 많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지역의 숨은 밥집을 더 많은 이용자에게 소개하고, 이들이 온라인에서 자신만의 브랜딩을 쌓아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