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커뮤니티 1위 ‘캠핑톡(CAMPING TALK)’이 다음 달 6일부터 8일까지 제2회 ‘캠핑하개’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캠핑톡은 지난해 9월 제1회 애견 캠핑 페스티벌 ‘캠핑하게’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가평에 위치한 애견 전용 캠핑장 링크독 애견파크에서 진행되며, 전문 브리더의 애견 강좌(애견 미용, 애견 관리법), 반려견 수영대회, 애견 피자 만들기, 반려견과 함께 하는 보물찾기 이벤트 등 다양한 컨텐츠와 함께 푸짐한 웰컴 기프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 행사뿐만 아니라 캠핑톡은 오는 6월 마지막 주에 경기, 강원, 충천 소재 제휴 캠핑장 8곳과 함께 ‘캠핑톡 원정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캠핑톡 원정대는 캠핑톡 회원 중 후기 작성과 SNS 활동이 활발한 회원들을 제휴 캠핑장에 원정대로 파견하는 프로그램으로 회원들이 제휴 캠핑장들을 무료로 이용하고 이용 후기를 캠핑톡과 SNS에 올려 생생한 캠핑장 정보를 공유하는 캠핑톡만의 연간 상시 프로그램이다.
특히 캠핑톡은 올해 초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과 사업의 성장잠재력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민간창업지원기관인 르호봇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사업을 지원받게 됐다.
이에 캠핑톡 최종석 대표는 “홍보 및 마케팅 역량 부족으로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는 캠핑장들이 많은 것이 안타까운 현실이다. 캠핑톡은 ‘캠핑하개’, ‘캠핑톡 원정대’ 등 다양한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과 업계 절반 수준의 파격적인 반값 예약 수수료를 제공하여 캠핑장들과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캠핑톡 프랜차이즈 캠핑장, 캠핑 워크샵 프로그램, 공유 캠핑카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기획 중이다. 모든 사업의 지향점은 캠퍼들에게는 저렴하게 다양한 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캠핑장에게는 실질적인 수익을 늘려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캠핑톡은 네이버와 네이버예약 서비스 공식 협력사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해 말 1호 제휴 캠핑장인 서울북한산글램핑장을 시작으로 약 6개월 만에 약 150개 캠핑장과 네이버예약 대행 제휴를 맺는 등 빠른 속도로 예약 시장에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캠핑톡 제휴 캠핑장들은 네이버 플레이스에 예약 서비스가 오픈 돼 네이버에서 실시간 예약 서비스가 가능하게 됐다. 또 캠퍼들이 네이버에서 캠핑장을 검색한 후 네이버예약 시스템과 네이버 페이 결제를 통해 간편하게 예약과 결제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캠핑톡 서비스(CAMPING TALK)는 2만여 개 캠핑 컨텐츠, 4만여 개의 후기·댓글 자료, 1500여 개 캠핑장 자료를 보유한 회원 수 50만 명의 국내 1위 캠핑 커뮤니티로 캠핑톡 사이트에서는 리얼 캠퍼들이 작성한 이용 후기와 평점, 캠핑장 및 캠핑장 주변 환경에 대한 캠핑톡 정보들을 보고 캠퍼 취향에 맞는 검증된 캠핑장을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