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 SK에너지 주식 공개매수(상보)

이진우 기자I 2007.08.29 16:32:05
[이데일리 이진우기자] SK(003600)㈜는 29일 이사회를 갖고 사업자회사인 SK에너지 주식을 공개매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공개매수 기준가는 주당 13만6천원. 공개매수 예정 수량은 1400만주다.

SK(주)는 SK에너지 주주들 가운데 공개매수에 응한 주주들을 대상으로 SK(주) 주식으로 교환해줄 예정이다. SK(주)는 이를 위해 29일 유상증자도 함께 결의했다.

이번 공개매수가 마무리되면 SK(주)는 SK에너지 주식 32.4%를 보유하게 되어 지주회사 전환 요건을 충족할 수 있게 되며 최태원 회장과 SKC&C 등 대주주와 특수관계인들도 SK에너지 주식을 팔고 SK(주) 지분율을 늘려 그룹 지배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된다.

SK(주)는 당초 오는 31일 이사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결의할 예정이었으나 일정이 공개되면서 이사회 날짜를 다소 앞당겼다. SK에너지의 공개매수 기준가는 이사회 결의일 직전일 기준으로 한달간의 주가와 1주일간의 주가, 직전일 주가 가운데 가장 낮은 가격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공개매수는 매수 가격에 대한 법원의 인가가 나는 대로 오는 10월4일부터 23일까지 20일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SK㈜ 관계자는 "공개매수가 완료되면 7개 사업 자회사에 대한 법적 지분율 요건을 모두 갖추게 된다”며 “이를 토대로 선진적인 지배구조 완성과 글로벌 성장전략을 강력하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 관련기사 ◀
☞SK(주), SK에너지 공개매수 결의(1보)
☞(투자의맥)최근 한달간 기관은 이런 종목을 샀다
☞SK, 유상증자 보도 조회공시 요구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