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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이후 4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 병을 달성하고 7개월만에 1억 병을 돌파했다. 이후 2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4억 병을 돌파했다. 이는 하루 평균 약 58만 병이 팔린 셈이다.
한 병의 높이가 20.5㎝인 새로 4억 병을 누이면 서울에서 부산(430㎞)을 95회 왕복할 수 있고 지구를 두 바퀴 돌고도 남는 거리가 된다.
지난 4월에는 새로에 살구 과즙을 더해 소주의 쓴맛을 줄이고 상큼함을 더한 ‘새로 살구’를 선보였다. 저도주와 다양한 주종에 대한 소비자 수요에 맞춘 새로 살구는 출시 5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병을 돌파했다.
새로와 새로 살구는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했다. 새로는 출시 직후 수도권 내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에서 게릴라성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대중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또 지난해 9월 새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새로구미의 생일 잔치를 콘셉트로 한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대전, 대구, 부산에서도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전국 각지에서 진행된 팝업스토어에는 일 평균 방문자 1000여 명이 넘게 방문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새로가 2주년을 앞두고 누적 판매량 4억 병을 돌파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들의 사랑 덕분이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