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헨스 측은 “가정 내 모든 수전과 연결된 배관 오염으로 비롯된 녹물을 제거하는 생활 필터를 출시해왔다”며 “이번 세면대 정수 필터는 비타민 샤워기와 세탁기 정수 필터, 싱크대용 주방 정수 필터 등에 이은 새로운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세면대 정수 필터는 미세한 불순물과 녹물 제거 필터링 본연의 기능에 집중했다. 마이크로 세디먼트 필터를 적용해 머리카락 지름보다 10분의 1이나 작은 5μm(마이크로미터) 이상 불순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또한 복합 소재가 아닌 단일 세디먼트 소재를 적용해 정수력을 높이고 필터 수명을 향상시켰다.
정수기와 같이 섬세한 필터와 제품 검증도 진행했다. 국제적으로 공신력 높은 미국위생협회(NSF) 인증을 비롯해 납과 수은, 카드뮴 등 인체에 유해한 물질 유무를 평가하는 유해물질 사용제한(RoHS) 인증을 마친 필터를 사용했다. 수도용 제품 필수 인증 사항인 KC위생안전기준 인증도 받아 소비자 안심을 높였다.
특히, 390개 미세 살수홀이 피부를 자극하지 않고 수압을 상승시키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수도꼭지 보다 10% 이상 절수가 가능하다. 따라서 수압이 약한 가정에서 사용하기 용이하며, 물 사용량 절약까지 가능하게 한다.
가정마다 다른 수전 규격에 모두 설치할 수 있도록 6종 어댑터와 스패너를 기본으로 포함했으며, 기존 수전을 교체하지 않고 수전 출수구에 빠른 설치가 가능하다. 루헨스 관계자는 “세면대 정수 필터는 수압과 녹물 걱정까지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최근 수돗물 이물질 사태 시 소비자 관심이 높았던 상품으로, 어떤 욕실이든 어울리는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필터 제품 라인업을 추가로 선보이며, 생활필터를 넘어 라이프필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출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루헨스는 세면대 정수 필터 출시를 기념해 1000대 한정 1만원 할인과 함께 리필용 필터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