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이지에이웍스, `2019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서 대상 수상

이후섭 기자I 2019.12.13 10:28:46
`2019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에서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한 아이지에이웍스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아이지에이웍스 제공)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모바일 빅데이터 솔루션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2019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에서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은 과기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한국온라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2012년부터 매년 온라인 광고 산업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서비스 기술 개발 및 솔루션을 선정해 수상하고 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자사의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모바일인덱스는 데이터 매니지먼트 플랫폼(DMP) 기반 이용성 지표 서비스로, 하루 평균 3500만 기기의 15억건에 달하는 양의 데이터를 처리하며 기업의 모바일 앱 비즈니스에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모바일인덱스는 정확도가 떨어지는 기존의 샘플 조사나 패널 조사 방식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수천만에 달하는 모바일 기기별 고유식별 코드(ADID)를 고도화된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통해 매시간 갱신하고 분석하며 95.9%에 달하는 정확도의 인사이트를 제공해 모바일 비즈니스의 필수 솔루션으로 자리잡았다”고 설명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의 정보 비대칭을 줄이고 다양한 산업 분야의 마케터들이 모바일인덱스의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해 보다 정확도 높은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광고 산업 종사자를 중심으로 `모바일인덱스 에센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기술 지원에 힘쓰고 있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모바일인덱스는 실질적인 마케팅 성과를 이끌어 내는 모바일 데이터분석 솔루션으로서 국내 온라인광고 산업의 혁신을 주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회사는 데이터 분석 기술과 플랫폼 공급 확대로 기업의 성공적인 비즈니스와 온라인광고 산업 성장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