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신영證, ‘제2회 신영컬처드림업’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윤필호 기자I 2017.11.17 11:05:07

한국예술종합학교 재학생 대상 문화예술 활동 지원 사업
40개팀 참가신청…800만원 경비 지원

사진=신영증권 제공
[이데일리 윤필호 기자] 신영증권은 지난 16일 여의도 본사에서 ‘제2회 신영컬처드림업’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행사에는 신영증권 및 한국예술종합학교 관계자와 수상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신영컬처드림업은 2016년부터 국제 예술 콩쿠르 및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장학사업이다. 지난 5월부터 내년 2월까지 열리는 총 179개 국제 예술 콩쿠르 및 페스티벌을 대상으로 공모가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페스티벌 분야가 신설되어 페스티벌 분야에서만 40개팀이 참가 신청을 하였다.

심사 과정을 통해 총 10명의 학생이 최종 선발되었다. 학생들은 콩쿠르와 페스티벌에 참가하기 위해 소요되는 항공료, 숙박비, 작품제작비, 악기 대여료 등 최대 800만원의 경비를 지원받았다.

지금까지 학생들이 참가한 대회의 성과도 눈부셨다. 코즐로바 국제발레콩쿠르 발레 시니어 남자부문 금상(엄진솔), 여자부문 은상(이은혜), 바르셀로나 국제무용콩쿠르 시니어 컨템포러리 부문 1위(장회원), 모스크바 국제발레콩쿠르 발레 주니어 솔로부문 은상(이수빈), 부조니 국제 피아노 콩쿠르 결선 4위(김은성), 칸 국제영화제 초청(홍선영), 쇼트쇼츠 국제영화제 초청(박영주) 등 세계 유수의 대회 및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큰 수확을 거뒀다.

신요환 대표는 “신영컬처드림업은 예술분야에 우수한 기량을 가진 학생들에게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주려고 마련한 장학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재능 있는 학생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