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란지교시큐리티, 문서내 악성코드 탐지 '새니톡스' GS인증 획득

이재운 기자I 2018.10.23 09:42:14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정보보안 업체 지란지교시큐리티(208350)는 콘텐츠 악성코드 무해화 솔루션(CDR) 새니톡스(SaniTox)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S) 1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새니톡스는 문서 기반의 표적형 악성코드(Malicious Document)에 대해 파일 구조를 분석해 악성코드로 활용 가능한 액티브 콘텐츠 영역만 탐지하고 제거(비활성화)하는 제품이다. 이 과정에서 문서 내용에 영향을 주지 않고 원본성을 보장하기 때문에 ‘무해화’ 솔루션으로 부른다.

새니톡스는 일체형 장비에서 웹 API, 파일서버(SMB, FTP) 등 다양한 연동 인터페이스를 동시 지원하며 무해화 결과에 대한 상세 보고서를 제공한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이 제품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SDK, 어플라이언스 2가지 라인업을 중심으로 기업, 공공, 금융 등 사업군별 대표 레퍼런스를 확보한 상태라고 덧붙였다.

이상준 지란지교시큐리티 신기술융합사업부 이사는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을 통해 새니톡스의 CDR 기술력과 안정성을 입증 받았다”며 “GS인증 획득과 함께 조달청 등록을 준비하고 있으며 조달청을 통해 공공 제품 구매 절차를 간소화하고 공공 분야에서의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공격적인 영업마케팅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