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2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현대차 해외서비스기술센터와 롯데호텔에서 진행됐으며 지역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세계 43개국 우수 고객 상담요원 63명과 대회 참관인 등 총 1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세계 각국의 고객 상담요원들은 고객 응대 기법 및 자동차 구조학 등에 대한 필기평가, 상황에 따른 고객 응대 롤플레이, 심층 인터뷰 등 총 3개 부문에서 정비 관련 고객 응대 실력을 겨뤘다.
특히 올해는 현대차가 업계 최초로 서비스 현장에 스마트 기기를 도입해 고객이 한눈에 서비스 과정을 알아볼 수 있게 한 ‘워크샵 오토메이션 시스템’ 활용 과정을 평가해 더욱 실전에 가까운 경연의 장이 되었다는 후문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 대회는 서비스 고객 전문 상담 요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시켰다는 점에서 의미가 매우 깊다”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세계 각국의 고객들이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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