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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에스는 이날 프레젠테이션에서 테슬라를 제치겠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내며, 직원들에 사기를 불어넣은 것으로 알려졌다. 디에스는 프레젠테이션 자료에 폭스바겐 광고를 맡은 배우 제이슨 모모아가 테슬라 광고 모델인 배우 헨리 카빌의 뒤에서 인상을 쓰며 다가가는 사진을 넣기도 했다.
FT는 “폭스바겐은 올해 70만대의 전기차를 팔 것으로 예상했고, 테슬라는 (폭스바겐의) 2배가 넘는 150만대를 팔 것으로 전망했다. 그러나 테슬라는 미국, 유럽, 중국 등에 있는 기가팩토리에서 생산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짚었다.
머스크는 지난주 공개된 테슬라오너스클럽과의 인터뷰에서 공급망 차질을 겪고 있다면서, 수십억달러의 손실을 내고 있는 오스틴과 그륀하이데의 기가팩토리를 두고 “거대한 돈 먹는 용광로”라고 표현했다.
다만, 머스크는 어려운 상황에도 업계 선두 자리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는 지난 21일 블룸버그가 주최한 행사에서 “우리는 다른 경쟁자들을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 차에 대한 수요는 극도로 높고 대기자들은 많다”며 “우리는 인간이 할 수 있는 한 가장 빠른 속도로 차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