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군 병사, 월 3만원 대에 데이터 사실상 무제한..SK텔레콤, ‘0히어로’ 출시

김현아 기자I 2019.03.26 10:00:00

3만원대 월6GB, 평일 18~22시 및 휴일 무제한..일과후 써서 사실상 무제한
5만원대 월100GB, VIP멤버십 등
교육, 영화, 게임 콘텐츠 지원
휴가, 외출 시 멤버십 할인 받는 제휴처도 늘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군 병사를 위한 통신혜택 ‘0히어로’를 4월 1일 출시한다.

‘0히어로’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와 다양한 콘텐츠,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 4월부터 일과 후 휴대전화 사용 시 유용한 혜택이 될 전망이다.

◇기본 데이터 제공량 확 늘었다… 일과 후 휴대전화 사용할 때 데이터 무제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0플랜 히어로’, ‘0플랜 슈퍼히어로’ 총 2종이다. 기존 ‘0플랜*’ 대비 데이터 제공량을 대폭 늘렸으며, 군 병사의 생활 패턴에 꼭 맞는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기존 0플랜은 만24세이하 고객 전용으로 스몰(월33,000원, 2GB), 미디엄(월50,000원, 6GB), 라지(월69,000원, 100GB)가 있다.

‘0플랜 히어로’는 월 33,000원(이하 VAT포함)에 데이터 6GB를 제공하며, 데이터 소진 후에도 1Mbps 속도로 계속 이용 가능하다. 평일 일과 후 18~22시와 휴일(주말 및 공휴일)에는 매일 2GB를 무료로 쓰고 3Mbps 속도로 계속 이용할 수 있다. 군 병사들은 일과 후에 휴대전화를 사용하므로 사실상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셈이다.

‘0플랜 슈퍼히어로’는 월 55,000원에 100GB를 제공하고 데이터 소진 시 5Mbps속도를 지원한다. 이 요금제에 가입한 군 병사들은 매월 파격적인 할인을 받는 VIP멤버십 등급, 음악을 마음껏 듣는 플로(FLO) 무제한 서비스, 영상 콘텐츠를 무료로 즐기는 옥수수(oksusu) 12000포인트 총 3가지 혜택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0플랜 히어로’는 입대일로부터 24개월, ‘0플랜 슈퍼히어로’는 입대일로부터 36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대리점 또는 고객센터에 군입대 입증서류(병적증명서 등)와 신분증을 제출하면 된다.

기존 SK텔레콤 군 병사 전용 요금제 ‘지켜줘서 고마워(현역플랜)’에 가입했거나 입대하면서 일시정지를 요청한 고객은 군입대 입증 서류를 내지 않아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콘텐츠 즐기면서 병영 생활… 휴가, 외출 나오면 멤버십 할인까지

‘0히어로’는 군 병사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매월 ‘영한동 웹사이트’를 통해 교육, 영화, 게임, 웹툰 등 콘텐츠를 매번 업데이트해 제공할 예정이다.

4월에 ▲파고다 인강 5만원 할인 ▲네이버 웹툰 시리즈 이용권 ▲옥수수 5000 포인트 ▲넥슨 게임 아이템 교환권 ▲드럭스토어 랄라블라 할인권 ▲인생네컷 사진 촬영권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0히어로’는 기존 0 프로그램의 혜택도 군 병사들에게 제공한다. 영한동 웹사이트에서 ‘데이터슈퍼패스’ 신청 시 페이스북 메신저, 플로(FLO) 등 총 23개 앱을 데이터 차감 없이 이용 가능하다.

한편, SK텔레콤은 4월부터 군 병사들이 휴가, 외출 시 자주 이용하는 택시, 숙소, 안경점, PC방 등을 위주로 T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

군 병사들은 ‘T맵 택시’ 이용 시 택시요금을 50% 할인(월2회, 회당 최대 5천원) 받고, ‘야놀자’를 통해 숙소를 구하면 5천원을 절약할 수 있다. ‘다비치안경’에 가면 안경을 10% 저렴하게 구매하고 수리 키트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힐링카페 ‘미스터힐링’ 이용 시 동반 1인 포함 15% 할인 받을 수 있으며, 군부대가 많은 파주 지역 등에 위치한 제휴 PC방에 방문하면 음료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SK텔레콤은 ‘0 히어로’에 가입한 군 병사들이 전역 후에도 본인이 계획한 바를 이룰 수 있도록 돕는다. 군 병사들이 복무 기간 중 목돈을 마련할 수 있게 조만간 시중금리보다 높은 최대 6%의 적금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한명진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장은 “군 병사 고객들이 0히어로의 다양한 혜택을 통해 사회와 단절되지 않고 늘 연결되어 있다는 느낌으로 생활하길 바란다”며, “올해 고객가치혁신 활동을 통해 다양한 고객 층을 위한 맞춤 혜택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