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비 파트너는 말레이시아 남단 지역에서 운영 중인 센트럴 키친을 물류 거점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싱가포르에 인접해 24시간 내 육로 배송이 가능한 해당 센트럴 키친에서 원육 가공, 부자재 패킹 등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안정적이고 저렴한 원부자재 공급을 가능케 해 싱가포르 시장 내 빠르게 안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지난해 1월에 공개한 ‘싱가포르 온라인 음식 배달 서비스 시장의 성장과 미래’에 따르면 싱가포르는 국민 약 55%가 매주 외식을 하고 있다. 또 전 세계 평균 33%를 웃도는 44%가 음식 배달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랩푸드, 푸드판다 등의 배달 플랫폼 또한 싱가포르 내 음식 배달 서비스 시장의 지속 성장을 이끌고 있다.
또한 싱가포르는 다민족, 다문화 국가로서 외국 음식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특히 K푸드의 영향력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으로 교촌은 간장, 허니, 레드 등 시그니처 메뉴의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현지 고객들의 입맛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번 MOU 체결식은 사회적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 MOU 체결 이후 추가 세부 조건 및 협의를 거쳐 마스터프랜차이즈 본 계약(MFA)을 체결할 예정이다.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싱가포르는 아시아의 허브 역할을 하는 곳으로 해외시장 확대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이미 말레이시아 사업에서 검증된 파트너인 만큼 빠른시일 내 본 계약을 맺고 싱가포르 시장 공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