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네이트온, 직장생활 주제 이모티콘 공모

김현아 기자I 2020.04.01 09:37:31

재택 근무로 이용률 증가한 네이트온
총상금 750만원 규모 공모전 실시
4월 1일부터 5월 22일까지 온라인 접수
1만여 고객 의견 조사..31%, ‘업무 적합 메신저’로 꼽아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SK커뮤니케이션즈㈜ (대표 이상호)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총상금 750만원 규모의 ‘네이트온 직장티콘 공모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네이트온 직장티콘 공모전’은 4월 1일을 시작으로 5월 22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최종 수상작 선정은 6월 3일 개별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사용자가 직접 만든 이 이모티콘들은 ‘네이트온’ 서비스 개편 시 누구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계획이다.

공모전의 주제는 ‘직장 생활’이다. 업무를 하며 빈번히 경험한 상황들과 자주 사용한 메시지 등 희로애락의 감정들을 ‘이모티콘’으로 만들어 제출하는 것.응모자는 제공된 제작가이드에 맞춰 모션이 들어간 1세트 16종 또는 24종 작품을 준비해야 한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출품작 제출 형식 등 상세 내용은 응모 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수상작은 총 6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1등 1명에게는 300만원, 2등 2명에게는 각각 150만원, 3등 3명에게는 각각 50만원씩 상금을 제공하며, 제세공과금은 SK컴즈가 부담한다.



SK컴즈 ‘네이트온’ 김경옥 담당은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시작된 기업들의 재택근무로 ‘네이트온’ 서비스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지난 달 약 1만 여명의 사용자로부터 ‘업무에 적합한 메신저’로 평가를 받은 만큼, 사용자들이 직접 만든 참신하고 다양한 이모티콘의 무료 제공 등 그 기대에 부합하는 최고의 업무용 메신저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