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설된 경제외교성과활용지원팀은 정부, 유관기관 및 기존 협회내 조직과 연계해 우리나라와 우리 제품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바이어 초청 1대1 상담회 △바이어-셀러 온라인 매칭 지원 △유망품목 및 시장동향 조사 △진출전략 설명회 개최 등을 통해 경제외교 지역과 우리 기업들간 비즈니스 상시화 도모에 주력할 계획이다.
기업들의 해외진출이 확대되면서 경영 애로가 점차 복잡·다양해지고 국가 차원의 다자 및 양자 협상이 활발해짐에 따라 기업의 글로벌 전략을 지원하기 위해 경제외교 필요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역협회는 정부의 경제외교 성과를 바탕으로 후속사업을 지속 추진함으로써 우리 기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정관 무협 상근부회장은 “정부의 경제외교 노력으로 우리 경제영토가 확장되고 대규모 프로젝트 수주 및 해외 투자가 크게 증가했을 뿐 아니라 이중과세, 투자보장, 비자 문제 등 개별 기업차원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많은 문제들을 해결함으로써 기업들의 해외 비즈니스 환경이 크게 개선됐다”며 “기존 우리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 노력에 더해 경제외교와의 시너지 제고를 통해 해외시장 개척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 무협·기업은행, 중소 수출기업 대상
☞ 제6회 무역관리사 시험 2167명 합격..무협 "채용연계 강화 노력"
☞ 無공장 제조 확산..무협 "국내 中企도 전략적 도입 필요"
☞ 이란 핵협상 잠정타결..무협 "對이란 수출·진출 가속화"
☞ [포토]무협 등 경제5단체-외교부 공동 '재외공관장 초청 상담회'
☞ 훌쩍 커진 中 소매시장..무협 "15개 소비트렌드 공략해야"
☞ 무협 "올 2분기 수출경기 회복..가전·무선통신기기 호조"
☞ 김인호 무역협회장 "모든 문제의 해답은 시장에 있다"
☞ [포토]김인호 무협회장 취임 첫 기자간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