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한 향수 판매업체가 자사 고객들을 대상으로 ‘완벽한 여성의 얼굴은 어떤 모양일까’라는 주제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고 이에 기초한 미인 얼굴을 합성한 결과 남녀가 각기 다르게 생각하는 완벽한 미녀의 얼굴이 탄생했다고 미국의 ‘데일리 라이프’가 지난 14일(한국시간) 전했다.
[남녀가 생각하는 미인 여성쪽 실물사진 보기1]
[남녀가 생각하는 미인 남성쪽 실물사진 보기2]
남녀가 생각하는 미인상은 고객들의 의견을 토대로 ‘눈, 코, 입, 이마, 입술, 머리카락’ 등의 얼굴 각 부분을 따 합성하는 방법으로 이상형을 제작됐다.
|
그러나 완벽한 미인의 얼굴 모양새는 남녀가 서로 다르게 나타나 눈길을 모았다. 가장 큰 차이는 머리카락 색깔이었는데 남성들은 금발이 좋다고 답한 반면 여성들은 검은색 머리에 보다 매력을 느끼고 있었다.
아울러 남자는 주름이 지고 다소 굵은 입술을 원한 반면 여자는 도톰한 쪽을 이상형에 가깝다고 생각했다.
뿐만 아니라 여자는 짙고 작은 눈썹과 코를 미인의 기준으로 선택했다. 하지만 남자는 옅은 눈썹과 강한 선을 가진 코를 선호했다.
즉 남녀가 생각하는 미인의 남자 쪽 대세는 사키라의 금발머리와 밀라 쿠니스의 눈, 안젤리나 졸리의 입술, 메건 폭스의 턱 등으로 요약됐다.
반면 여자 쪽은 프리다 핀토의 머리카락, 키이라 나이틀리의 광대뼈, 카라 델레바인의 눈썹, 스칼렛 요한슨의 입 등이 대세를 이뤘다.
▶ 관련기사 ◀
☞ 김은우, 방송 최초 17세 연하 아내 공개 '스마일상의 동양 미인'
☞ 쇄골미인 윤아, 드레스 자태 공개 '어깨 라인 우아하네~'
☞ '오로라공주' 김보연, 설운도 연인 박해미인 것 알고 충격 '눈물'
☞ 미인대회 출신 30대 여자 연예인 누구? 성매매+스폰서 논란 일파만파
☞ 김희애 가수 시절, '25년전 청순미 여전' 방부제 미인 입증
☞ 장미인애, '프로포폴 중독성 없다' 항소 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