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TV 조임정 기자] 바이오의약품 전문 업체 메디톡스(086900)가 향후에도 고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메디톡스는 근육-신경계 질환과 주름개선을 비롯한 피부미용 등에 적용되는 바이오의약품 `메디톡신`을 전문 제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메디톡신은 미국 앨러간사의 `보톡스`로 유명한 `보툴리눔 독소`를 말합니다. 메디톡스는 전 세계에서 네번째,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관련 원천 기술을 획득해 제품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보톡스` 등 다른 수입제품들에 비해 30% 가량 저렴한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지난 2006년 출시 첫 해 8%에 불과하던 시장 점유율은 지난 2008년 26%, 지난해에는 34%대까지 확대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메디톡스는 메디톡신 판매가 본격화된 2006년 이후 매년 50%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경기 회복 속에 관련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데다 인도, 태국, 남미시장 등 신시장 개척에 따른 효과가 본격화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주요 원재료를 직접 생산하는 만큼 원료비 비중이 낮아 50% 안팎의 이익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늘(13일) 마켓Q&A에서는 메디톡스(086900)에 대해 취재한 내용을 방송했습니다.
☞ 마켓 Q&A는 오전 9시 25분, 11시 25분, 오후 2시 35분에 진행됩니다. 또한 오후 9시 `종목 데스크`를 통해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마켓 Q&A`는 시장의 핫이슈를 집중 취재해 발빠른 분석으로 최고의 전략을 제시합니다. 많은 시청 바랍니다.
☞ 이데일리 채널 안내
▶ 관련기사 ◀
☞(방송예고)마켓Q&A...메디톡스, 외국인 매수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