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의 알림톡 기능은 기업이나 공공기관 파트너들의 문자메시지 발송 비용을 평균적으로70% 가까이 줄이기도 했다. 이 밖에도 카카오페이 청구서로 지난1년간 절감한 파트너들의 오프라인 고지서 제작·발송 비용은 약100억원 정도로 추산된다.
이번 특별판에서는 카카오의 전반적인 협업 사례를 보고 싶다는 파트너들의 의견을 반영해, 총 18개에 달하는 카카오 플랫폼의 파트너 협업 효과에 대해 소개했다. 카카오 이모티콘-다음웹툰, 카카오톡 스토어-플러스친구 등 서비스 간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는 다양한 파트너 사례를 통해, 파트너들이 비즈니스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의사회책임경영사례도살펴볼 수 있다. 카카오는소외계층과아동을지원하고, 안정된일자리를마련한다. 서비스의접근성을높이는등우리사회가지속가능한발전을할수있도록파트너와함께협업활동을진행한다.
이와 함께 특별판에서는 유엔책임투자원칙(UN Principles for Responsible Investment · UN PRI )에서기업의수준을평가하는핵심평가요소인ESG 평가(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에 부합하는 활동도 확인할 수 있다.
매거진 발행인인 여민수 대표는 발간사를 통해 “매거진에 담았던 다양한 파트너들의 이야기가 카카오와 협업을 시작한 다른 파트너들과 예비 파트너에게 희망이 되고, 좋은 자극이 됐다고 생각한다”며, “카카오가 연결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는 만큼, 파트너와의 파트너십은 카카오의 핵심 가치”라고 전하며 파트너와의 동반성장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