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닉스 측은 “올해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면서 필터 판매량 역시 급증했다”며 “여기에 제품 사후관리 수요도 늘어나면서 소비자들이 더 편리하게 필터를 구매하고 관리까지 받을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리뉴얼된 필터샵은 기존 모델명만으로 필터를 찾던 방식에서 벗어나, 필터 라벨명(A~F필터)과 제품 이미지로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필터샵에서는 공기청정기뿐 아니라 제습기, 온풍기 등 필터가 장착된 모든 위닉스 제품 필터를 구매할 수 있다.
특히 ‘굿 케어 서비스’는 공기청정기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위닉스 ‘굿 케어 매니저’가 주기적으로 방문, 성능 점검과 함께 교체 주기에 따른 필터 교환, 제품 내·외관 청소를 통해 제품 성능이 최상의 상태로 유지될 수 있도록 관리해준다.
렌탈서비스는 제품 가격이 포함돼 비용 부담이 많이 드는 반면, ‘굿 케어 서비스’는 제품 구매는 별도로 하는 대신, 필터 교체와 내·외부 클린케어, 동작·외관 점검 등 케어서비스만 부담하면 되는 시스템이다.
방문 횟수와 기종에 따라 월 9900원부터 2만9900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선택할 수 있다. 다음달 15일까지 약정 가입 시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위닉스 관계자는 “올해 공기청정기 판매가 크게 늘면서 필터 관련 문의가 폭주했다”며 “필터샵 리뉴얼과 정기관리서비스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