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저가 방문해요" 위닉스, 렌탈관리 '굿 케어 서비스' 론칭

강경래 기자I 2017.10.26 09:56:37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환경가전기업 위닉스(044340)는 공기청정기 등에 쓰이는 필터를 판매하는 ‘필터샵’을 리뉴얼 오픈하는 동시에 공기청정기를 주기적으로 관리 받을 수 있는 ‘굿 케어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위닉스 측은 “올해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면서 필터 판매량 역시 급증했다”며 “여기에 제품 사후관리 수요도 늘어나면서 소비자들이 더 편리하게 필터를 구매하고 관리까지 받을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리뉴얼된 필터샵은 기존 모델명만으로 필터를 찾던 방식에서 벗어나, 필터 라벨명(A~F필터)과 제품 이미지로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필터샵에서는 공기청정기뿐 아니라 제습기, 온풍기 등 필터가 장착된 모든 위닉스 제품 필터를 구매할 수 있다.

특히 ‘굿 케어 서비스’는 공기청정기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위닉스 ‘굿 케어 매니저’가 주기적으로 방문, 성능 점검과 함께 교체 주기에 따른 필터 교환, 제품 내·외관 청소를 통해 제품 성능이 최상의 상태로 유지될 수 있도록 관리해준다.

렌탈서비스는 제품 가격이 포함돼 비용 부담이 많이 드는 반면, ‘굿 케어 서비스’는 제품 구매는 별도로 하는 대신, 필터 교체와 내·외부 클린케어, 동작·외관 점검 등 케어서비스만 부담하면 되는 시스템이다.

방문 횟수와 기종에 따라 월 9900원부터 2만9900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선택할 수 있다. 다음달 15일까지 약정 가입 시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위닉스 관계자는 “올해 공기청정기 판매가 크게 늘면서 필터 관련 문의가 폭주했다”며 “필터샵 리뉴얼과 정기관리서비스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