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그룹, 2주간 전직원 봉사 릴레이

김국헌 기자I 2010.09.06 15:17:00
[이데일리 김국헌 기자] STX그룹 계열사 모든 임직원이 2주간 릴레이 자원봉사를 펼친다.

▲ STX그룹 직원이 6일 서울 종로구 경운동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급식 봉사를 하고 있다.

STX(011810), STX팬오션, STX조선해양, STX중공업, STX엔진, STX에너지, STX건설, STX메탈 등 주요 계열사들은 6일부터 오는 19일까지 2주간 봉사프로그램 144개에 참여한다.

STX는 지난 2008년 하반기부터 반기마다 전사 차원의 봉사활동을 해왔다.

STX의 관악산 등산로 청소를 시작으로 계열사별로 다채로운 봉사 활동을 펼친다.

STX조선해양은 계열사 가운데 가장 많은 직원을 봉사 활동에 참여하도록 했다.
 
아동복지시설의 어린이를 초청해 경남FC 경기를 관람하고,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청소, 목욕, 급식 활동을 벌인다.

지난 4월 발족한 STX팬오션 한마음 봉사단은 서울 영아 일시보호소에서 영아를 돌보고, 사랑의 빵을 만들 계획이다.

STX에너지는 요양원 전기설비를 수리하고, STX건설은 복지시설 도배와 도색작업을 하기로 결정했다.

추성엽 ㈜STX 사장은 "STX 자원봉사 주간은 임직원이 봉사의 참 뜻과 나눔의 정신을 새기는 의미있는 행사"라며 "사회공헌이 상시화하고 정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기사 ◀
☞STX유럽, 인수 후 첫 흑자 달성
☞(인사)STX그룹 임원 승진 인사
☞STX그룹, 하반기 채용 늘린다..대졸신입 등 2300명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