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5회차를 맞은 UDC는 ‘상상하라, 블록체인이 일상이 되는 세상(Imagine your Blockchain Life)’을 주제로 열렸다. 국내외 전문가 50명이 연사로 참여해 블록체인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심도 깊은 비전을 제시했다. 강연뿐만 아니라 전시, 대체불가토큰(NFT) 갤러리 등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틀간 3000명이 넘는 참관객이 행사장을 찾으며,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다시 확인하게 했다.
|
공식 홈페이지 내 ‘컨퍼런스 프로그램’ 메뉴에선 ‘블록체인 세대가 온다’고 강조한 송치형 두나무 회장의 오프닝 스피치와 솔라나 매트소그 프로덕트 및 파트너 개발 총괄, 칠리즈의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창업자 겸 대표, 트론의 저스틴 썬 설립자 등 주요 연사들의 기조 강연 등 총 37개 영상이 공개된다. 또한, 이번 행사의 강연 내용을 정리한 ‘UDC 2022 리포트’는 한글과 영어 2가지 버전으로 제작돼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자유롭게 열람이 가능하다.
행사에 앞서 진행된 UDC 사전 특별 프로그램 관련 영상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제공된다. 먼저,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진행된 ‘UDC 2022 무료강좌’를 만나볼 수 있다. UDC
두나무 관계자는 “올해 UDC 2022 성료 이후에도 연사들의 강연 내용과 진행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두나무가 제공하는 UDC 2022 콘텐츠가 개발자는 물론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