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스마트 쿠커 '플렉스쿡' 리뉴얼 출시

강경래 기자I 2021.04.29 10:16:13
쿠첸 ‘플렉스쿡’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쿠첸이 스마트 쿠커 ‘플렉스쿡’(FlexCuc)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플렉스쿡은 힘과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SR모터’ 기반 블레이드(날)와 온도를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인덕션(IH) 기술을 융합한 신개념 조리 가전이다. 밥솥과 멀티쿠커, 슬로우쿡, 블렌더, 반죽기, 다지기, 발효기, 찜기, 휘핑기 등 각종 주방 가전 기능을 모두 갖췄다.

플렉스쿡에는 쿠첸만의 온도 과학 기술을 적용했다. 플렉스쿡은 37도(℃)에서 120도까지 5도 단위로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이 기술을 통해 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소를 지켜주고, 용기 전체에 골고루 열을 전달해준다. 아울러 SR모터로 40RPM 저속 젓기부터 1만 1000RPM 파워 분쇄까지 속도를 22단계로 세분화했다.

레시피 수는 기존 120가지에서 저염과 저당식, 저당밥 등을 포함해 총 136가지로 늘렸다. 여기에 저당밥과 저당 요리가 가능한 당질 저감 기능을 추가했다. 특히 상황별, 식재료별로 제공하는 맞춤 레시피를 적용했다. 식재료를 선택하면 집밥 레시피부터 디저트까지 맞춤 요리를 추천해준다.

트위스터 방식 당질 저감 기능도 있다. SR모터와 블레이드가 회전하며 쌀의 당질(탄수화물)을 골고루 씻어주고, 모터 대류로 밥 상하부 편차를 줄여 균일하고 맛있는 저당 밥맛을 구현한다. 쌀의 당질은 최대 50%까지 줄여준다. 다이어트와 식단 관리를 위해 당을 30% 줄인 ‘저당밥30’과 당뇨 등 건강관리를 위해 당을 50% 줄인 ‘저당밥50’으로 선택 취사도 가능하다.

쿠첸 관계자는 “플렉스쿡은 자사 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으로 출시한 뒤에도 소비자들이 보다 유용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을 진행해 왔다”며 “그 결과 당질 저감 기능과 신규 레시피를 추가해 새로운 플렉스쿡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