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감정원, 정부혁신 우수기관 선정 행안부장관 표창 수상

성문재 기자I 2018.07.27 08:53:22

혁신기반 조성 및 ICT기반 정보 서비스 제공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한국감정원이 2017년 공공기관 정부혁신 추진유공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7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행정안전부가 123개 공공기관, 146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2017년 정부혁신 추진계획 및 실적을 평가한 가운데, 감정원이 민간주도 혁신기반을 조성하고 ICT(정보통신)기술 및 부동산DB(데이터베이스) 융합·활용을 통해 일하는 방식 혁신 및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확대 기여를 인정받아 전체 123개 공공기관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감정원은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해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의 사용자 맞춤형 개편과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 및 ‘부동산전자계약시스템’과 연계를 통해 공동주택 호별 에너지 사용량 제공과 부동산 전자계약 체결시 건축물 에너지성능 정보 제공을 추진하는 등 시민이 참여하는 건물에너지 절감활동 확대 계획을 인정받았다.

김학규 한국감정원장은 “이번 공공기관 정부혁신 우수기관 선정과 표창 수상은 200명의 국민평가단이 참여한 결과로서 더욱 의미가 있다”면서 “다가오는 4차 산업시대에 인공지능(AI)기반 부동산 통합플랫폼을 구축을 추진 중에 있으며, 모든 국민이 공평하게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혁신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 화면. 한국감정원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